지혜의말(촌철활인)

조직에서 생존하기 위한 친화력.....좋은 성격!

작성자
마을지기
작성일
2009-08-08 06:40
조회
10567
사회인으로서 갖춰야 할 여러 덕목 중에 '친화력'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. 아래에 있을 때는 윗사람을 잘 만나야 하고 무조건 따르고 잘 배워야 한다. 따지고 비판하고 험담하고, 그것이 습관 되면 버림받는다. 한마디로 "성공은 좋은 성격이 8할"이라는 것이다. 그렇다면 '좋은' 성격이란? "남 험담할 줄 모르고, 여기저기 끼는 데는 많지만 자기주장을 크게 펴지 않으며, 어느 조직에서도 리더가 되지는 않으나 리더가 함께 일하고 싶어하는 일순위이고…."